어머니하나님은 대체 무엇인가?

어머니하나님은 대체 무엇인가? “어머니하나님”이라는 단어에 낯설고 당황스러운 느낌이 들었다면 그것은 매우 당연한 감정이다. 2천년 전, 당신이 “예수님”에 대해 전해 들었다면 비슷한 감정이 들었을 것이기에.

 

2천년 전, 비밀이신 예수 그리스도

오늘날 기독교를 믿는 사람들은 약 22억에 달하며, 이는 전세계 인구의 31.5%에 해당한다.[1] 비기독교인이라 할지라도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는 경우는 찾기 힘들다. 그러나 2천 년 전에도 과연 그러했을까?

 

골로새서 1장 26~27절 “이 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옴으로 감취었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골로새서 2잘 2~3절 “…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 함이라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취어 있느니라”

 

마태복음 13장 11절 “대답하여 가라사대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 되었나니”

 

2천년 전, 예수님은 비밀이었다. 그 당시 세상에 살고 있던 수 많은 나라와 민족들은 “예수”라는 존재 자체를 모르고 있었다. 심지어 “하나님의 선민”이라 자부했던 유대인들조차 예수님을 깨닫기는커녕 배척하고 십자가에 못 박았다.

 

요한복음 10장 33절 “유대인들이 대답하되 선한 일을 인하여 우리가 너를 돌로 치려는 것이 아니라 참람함을 인함이니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라”

 

지금과는 대조적으로 그 시대의 사람들은 예수님을 알지 못했다. 그들이 보았을 때 기독교는 그저 어떤 남자를 구원자로 믿는 이상한 신흥종교에 불과했던 것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예수님을 깨닫고 믿는 사람들이 이단 취급 받는 것은 매우 당연한 일이었다. 기성교단에 속한 유대인들은 “신흥종교”인 기독교를 몰아내는 것을 오히려 마땅히 해야 할 사명이라고 여겼다.

 

사도행전 24:5 “우리가 보니 이 사람은 염병이라 천하에 퍼진 유대인을 다 소요케 하는 자요 나사렛 이단의 괴수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밀이신 예수님을 올바로 깨달은 사람들이 있었다. 그리고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허락하여 주셨다.

 

마태복음 16장 16-17절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요한복음 1:1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이처럼 그 당시 예수님은 비밀이었으며, 오직 하나님의 자녀들만 깨달을 수 있었다. 그런데 성경의 비밀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에 등장하는 마지막 비밀이 남아 있다.

 

비밀이신 어머니하나님
2천년 전 비밀이신 그리스도. 그리고 마지막 시대의 비밀이신 어머니하나님.

 

마지막 시대의 비밀, 어머니하나님.

 

요한계시록 19장 7절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요한계시록 22장 17절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은 마지막 시대를 예언하고 있다. 예수님의 계시 속에 요한은 장차 “어린양의 아내”, “신부”가 등장 할 것을 보았다. 여기서 “어린양”은 예수님을 표상하고 있다(요한복음 1장 29절). 2천년 전에는 예수님이 비밀이었지만, 오늘날 이 시대에는 예수님의 아내(신부)가 비밀이 되는 것이다. 과거에 그러했듯, 이 시대에는 비밀이신 예수님의 아내를 아는 자가 적을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이 비밀이 왜 중요한가?

 

과거의 역사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를 위한 교훈이다(로마서 15장 4절). “하나님의 선민”이라 자부했던 유대인들은 끝내 고정관념을 버리지 못하고 비밀이신 예수님을 깨닫지 못했다. 그 결과 어떻게 되었는가? 그들은 구원의 기회를 놓쳐버리고 말았다. 이 시대에도 마지막 비밀을 깨닫지 못한다면 그들과 같은 결과를 초래하고 말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예수님의 아내가 누구인지 알고 있는가?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마지막 비밀이신 예수님의 아내는 바로 어머니하나님을 가리킨다. 어머니 하나님은 과연 누구이며, 언제, 어디서, 무엇을 위해 등장하는가? 그리고 우리는 왜 어머니하나님을 알아야만 하는가? 아래의 글들을 잘 읽어보시면 분명 그 비밀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1]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religious_populations#Christians